덕송-내각민자고속도로 개통식(2017/6/14남양주)

경기도 남양주 덕송에서 내각까지 민자 고속화도로가 오는 14일 개통된다. 남양주 별내면과 진접읍을 연결하는 총연장 4.9㎞의 덕송∼내각 고속화도로 통행료는 소형차 천200 원, 중형차와 대형차 2천200원과 2천900원이다.

동서로 연결하는 주요 도로망 중 하나로 활용될 덕송~내각 고속화도로는 민자사업비 1천617억 원이 투입된 총 연장 4.9㎞의 왕복 4차선 도로로, 덕송내각고속화도로(주)가 30년간 운영한 뒤 시에 기부체납할 예정이다. 이날 덕송~내각 고속화도로 개통으로 가평군 대성리에서 남양주시를 관통해 서울 상계동까지 이어지는 남양주시 주요 도로계획 중 오남~상계 구간이 완성, 출퇴근 시간대 지역주민들의 서울 북부권 진입 여건이 크게 개선하여 기존 국도 46호선과 47호선의 출퇴근 시간대 및 휴가철 교통량 분산과 물류수송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.

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“남양주시의 동서축을 연결하는 덕송~내각 고속화도로의 정상 개통을 축하한다”며 “그동안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노력한 공사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”고 말했다.

㈜씨스넷에서는 덕송내각민자고속도로 교통정보센터 상황실을 구축하였다.
24시간 관제하는 상황실, 관제실 구축 및 유지보수에 특화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.

시스템 구성 : 47″ VW LED DID 2단 5열,
IP Wall Controller, 통합제어PC, VMS 등

   
[사진] 덕송내각고속화도로 사업단

덕송~상계 광역도로와 국지도 98호선을 연결하는 주요 교통망, “덕송~내각 고속화도로”이다.
[남양주 별내동-진전읍 내곡리 사이 4.9km 구간을 잇는 고속화도로]

고속도로의 지능형도로와 교통안전종합관리소(상황실)에서 24시간 관제하며, 사고 및 교통상황을 실시간 파악할 수 있다.

[사진] 덕송내각 통합관리센터

2014년 11월에 제작된 “덕송내각고속화도로㈜” 홍보영상